본문 바로가기

꿔바의 여행

2017 꿔바의 홍콩 : 에티오피아 항공

꿔바의 홍콩 여행 이야기입니다
2017년 추석 무렵 세 모녀가 함께 했어요

먼저 항공은 에티오피아 항공 이용했어요
에티오피아 국영항공사이고 주3회(화목토) 인천-홍콩-아디스아바바 편 운행합니다

인천 출발해 아디스아바바로 가는데 중간 홍콩 경유하는 편이라 멍때리고 있다 홍콩이 아닌 아디스아바바로 갈뻔했네요

기내식은 깜짝 놀랄만큼 맛없었구요
출발 시는 에티오피아 가시는 분들로 거의 만석이었고 귀국 시는 널널하게 좌석이 비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비용은 왕복 1인당 24만원 정도로 추석 성수기를 고려하면 아주 매력적인 가격이었어요(추석 연휴 하루 전 출발했어요)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한 홍콩 익스프레스도 고민했으나 갑작스런 비행 취소 등 사고가 많다고 해서 피했어요
그런데 정말 비행이 갑자기 취소되어 뉴스에도 나오더군요
가슴을 쓸어내리며 앞으로도 홍콩 익스프레스는 이용하지 않겠다고 생각했어요

돌아올때 홍콩에서 인타운 체크인 당일 전화해 가능여부 확인하고 갔으나 막상 하러 가니 시스템 장애로 불가해서 좀 불편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