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꿔바의 일본살이

일본 신용카드 발급기(feat. 마이멜로디)


일본은 아직까지도 현금 사용률이 압도적이지만 현지 신용카드가 하나 있는 게 여러모로 편리하겠다 싶었습니다
하지만 가정주부에 아르바이트만 하는 제게 심사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 카드사가 카드 발급을 해줄 것 같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가족 카드
신랑이 신청한 카드에 가족으로 얹혀 가기로 했습니다
신랑이 저를 위해 신청해 준 건 제가 좋아하는 마이멜로디 캐릭터가 들어간 카드입니다 이 카드를 선택한 이유는 마이멜로디의 귀여움이 99.9% 이고 부수적으로는 연회비가 무료라는 것이죠 ㅎㅎ
어쨌든 저처럼 카드발급이 어려우나 좀 손쉽게 일본 신용카드 발급 심사를 통과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별 것 아닌 팁을 드리자면,

1) 이온, 라쿠텐 등 유통업을 낀 회사에서 발급하는 신용카드가 좀 더 발급이 잘되고 연회비도 무료인 경우가 많다 이건 우리나라도 해당 쇼핑몰에서 많이 소비해 달라고 계열사 신용카드 발급해 주는 것과 같은 이치겠죠

2) 신청서 중 현금서비스 신청 여부에는 신청 안함으로 표기한다 신용이나 소득이 높지 않을 경우 현금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으면 카드사의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적어져 발급률이 더 높아진다고 하네요

그나저나 코스트코 때문에 마스터가 필요해서 신랑이 마스터 카드를 신청했는데 나중에 보니 비자 카드 쪽 디자인이 더 귀엽더라고요 솔직한 마음으론 비자로 바꾸고 싶어요ㅠ 오로지 귀여움 하나로 선택한 카드인데ㅠ
몇년전 한국의 카카오 체크카드도 디자인이 귀여워서 신청이 엄청났던 걸로 기억하는데 쥐꼬리같은 혜택이니 뭐니 복잡한 얘기보단 귀여운 캐릭터 한방이 순수하게 “갖고싶다” 라는 마음을 불러일으키게 되는 것 같네요

참, 저희 신랑은 가족 카드로 받은 저 분홍 마이멜로디 카드는 집에 놓고 다녀요 ㅎㅎ